도깨비 마지막회 예상 16화 종영 마지막화 줄거리

반응형

16부작 드라마 도깨비가 16화를 끝으로 종영을 한다고 하네요


벌써 내일인 토요일이 마지막이 되는 날이네요


너무 아쉽습니다


저번에 결방을 한것때문에 토요일에 15화 , 16화 연속방송을


한다고 하니까 이점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이제 공유 이동욱 김고은 세명의 케미를 볼수가 없게됬네요


깨알같은 육성재와 유인나도 볼수없군요


그런데 신기한점이 육성재가 유덕화 역할로 나왔는데


중국 영화배우 유덕화가 낙마 사고로 병원비 7억 5천만원이


나왔다고 하네요



우선 드라마 1화부터 지금까지의 대략적인 줄거리와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도깨비 김신은 신부 지은탁을 만나면 자신에게 꽂힌 

검을 뺄수있는데요


하지만 그렇게 된다면 죽습니다


저승사자 이동욱에게 검을 뽑으면 일어나는 일을 듣고 뽑지않으려고 하지만


지은탁은 검을 빼야만 하는 운명을 타고났죠


그러다가 김신이 박중헌을 만나서 죽이게 되는데 자신조차 죽습니다


그래서 無로 돌아가게 되죠



현재 무로 돌아간 상태에서 도대체 마지막회는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궁금한데요


모든것이 되돌아가서 해피엔딩이 된다면 좋겠지만


새드엔딩이 나올 가능성도 염두해봐야 되는데요


제가 도깨비 결말을 예상해보건데 해피엔딩으로 끝날 가능성이


많을것 같습니다


이건 단순히 제 추측이며 주관적인 생각이므로 오해는 금지!



대사중에 "100년에 1~2명이 전생과 똑같은 얼굴로 태어나는 사람이


존재한다"라고 한적이 있었는데요


이 대사는 말그대로 그냥 스포일러 수준아닌가요?


저는 이말을 듣고선 아 , 그렇게 끝나겠구나 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저랑 똑같이 느끼셨나요?


즉 환생할 가능성이 없지않다는 것입니다


물론 그렇게 되면 엄청난 반전이 있는 전개는 아닙니다만


그래도 행복하게 드라마가 끝나길 바라는 시청자들은 좋아하겠죠



한편 새드로 끝나는 결말을 예상해보자면요


이엘 삼신할매가 말했듯이 저승사자가 인간의 삶에 관여하게되면


소멸한다고 말했죠




반응형